자료실

자료실

대구과학학원‘예성과학학원’, 객관적인 사고력을 기르는 양질의 콘텐츠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성과학예성수학
작성일19-09-06 16:26 조회177회 댓글0건

본문

대구과학학원‘예성과학학원’, 객관적인 사고력을 기르는 양질의 콘텐츠 제공


 

외우기만  하는 주입식 교육에는 미래가 없다. 
기초과학의 탄탄한 이해는 한 개인의 미래이며,  나라의 미래이기도 하다. 
실험 과학학원인 ‘예성과학학원’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연현상을 논리적으로 이해하며 객관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가르치는 과학학원이다.

제목 없음 (3)
사진.2017년상반기 해부수업

특히, 예성과학학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실험, 책 읽기, 이론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실험을 통해 원리 이해와 실험 보고서 작성의 습관을 길러주고, 스스로 관찰하고 탐구하며 교감,  소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과학의  기초지식 초등학생때 부터 길러 진다.  때문에 예성과학학원에서는 가장 기초적인 과학의 배경 지식부터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 습관을 가르치며, 중등 교육과 연계되는 고등 과정학습을 진행함으로써 교과 과정에 뒤쳐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궁극적인 목표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길러 내는 것에 있다.

책읽는 과학학원인 ‘예성과학학원’의 김선영 원장은 자연현상의 원리 이해는 교감, 공감 능력이 뛰어난 미취학 학생과 초등 저학년이 최고의 타이밍이라 말했다.

이를 기준으로  초등1~2학년까지는 기초반 교재수업을 진행, 초등3~ 4학년은  심화1단계 과정을 진행하며 한 번 더 업그레이드 된 초등5~6학년은 심화2단계과정을 통해  자연현상의 공감 능력을 “원리 이해에서 깊이 이해,  논리적 표현  능력 향상” 과정으로 발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초등 과정수료 후 중등과정으로 연계되며 고등과정에서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녀는 “이 시대의 학생들은 머리가 나쁜 학생은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예성과학학원은 학습 습관을 잡을 수 있는 타이밍만 놓치지 않고 성실하게 꾸준히 한다면 모두가 특별한 영재가 될 수 있다는 교육관으로 입학테스트를 시행하지 않으며, 개인별 성향 검사를 통해 올바른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예성과학학원’은 상반기 해부수업, 하반기 별자리캠프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 실험을 해 볼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100세시대의 동반자 브릿지경제(www.viva100.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